Compliance Help Desk

English|Partner

레드휘슬

인포메이션

질문과 답변

레드휘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자주 묻는 질문들 입니다.

질문과 답변 상세
헬프라인(help line)이란 무엇인가요?
이름 관리자 날짜 2016-12-26 첨부 조회 1228

헬프라인(help line)은 외부의 독립적인 제3자에게 위탁하여 운영하는 익명의 제보시스템으로, 주로 기업들이 경영리스크를 감소할 목적으로 운영하는 윤리경영시스템의 일종입니다. 


여기서 독립적인 제3자는 헬프라인 전문회사 혹은 변호사, 회계법인이 될 수도 있지만 구미 선진국에서는 주로 헬프라인 전문회사에 위탁하고 있습니다. 


헬프라인을 운영하는 이유는 내부통제의 필요성 때문이며, 윤리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제도적 준비를 갖추고자 하는데 있습니다.

질문과 답변 목록으로 돌아가기
번호 제목 등록일 조회수
7 헬프라인(help line)이란 무엇인가요? 2016-12-261228
6 레드휘슬 헬프라인(help line)이란 무엇인가요? 2016-12-261186
5 헬프라인(help line)을 도입하면 시스템을 사내에 설치해야 하는 것인가요? 2016-12-26923
4 헬프라인을 도입한 사례가 많나요? 2016-12-26869
3 우리 조직에 헬프라인의 도입이 반드시 필요할까요? 2016-12-26782
2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이 내부 단결을 해치지 않나요? 2016-12-26844
1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레드휘슬 헬프라인을 많이 도입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? 2016-12-23999

1